subvisual

  1.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몇 학기를 이수하여야 하나요? 혹시 조기졸업 제도는 있나요?


    - 공공정책대학원 재학 학기는 5학기입니다. 5학기가 정규학기이므로, 5학기를 등록하고 이수하셔야 합니다.
    - 그리고 조기졸업 제도는 없으며, 5학기 수학이 원칙입니다.


  2.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하여 외국어시험(공인영어성적) 또는 졸업시험 등이 별도로 있나요 ?

    

    - 공공정책대학원은 외국어시험은 없으며, 공인영어성적도 필요하지 않습니다.
    - 단, 종합시험을 합격하여야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.
    - 종합시험 응시과목은 총 3과목이며, 3학기부터 시험을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. 불합격한 과목은 재응시할 수 있으며, 재응시 횟수는 최대 3회로
      제한합니다.


  3.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하여 몇 과목을 수강해야 하나요?

  

    - 공공정책대학원 졸업을 위한 총 취득학점 요건은 28학점(사회복지학과 30학점)입니다.
      보통 1과목당 2학점(사회복지학과는 3학점 과목이 다수 있음)이므로, 한 학기에 2~3과목을 학기별로 안배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.


  4.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하여 논문 작성이 필수인가요?

  

    - 공공정책대학원 석사학위 취득방법은 ‘논문졸업’ 또는 ‘학점졸업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    - ‘논문졸업’은 논문 작성이 필수 요건이며, 논문심사에서 합격되어야 합니다. ‘학점졸업’은 논문 작성 대신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과목으로 수강
       하여 학위 취득 요건을 충족하는 방법입니다.


  5. 수료생의 경우 졸업 유예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?

  

    - 수료 후 5년 이내에 논문졸업 또는 학점졸업을 하여야 합니다.


  6. 재학생의 수강신청기간 및 등록금납부 기간은 언제인가요?

  

    -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기간 등 주요 학사일정은 매 학기 2월초 및 8월초에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→ 게시판 → 공지사항에 안내하고 있습 

      니다. 매 학기 2월 및 8월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  7. 등록금은 카드납부 또는 분할납부 가능한가요?

  

    - 등록금은 카드납부 및 분할납부가 되지 않습니다.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의 납부만 가능합니다.
    - 대학원생도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 제도를 이용하여 등록금납부가 가능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  8.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  

    - 홈페이지 → 게시판 → 공지사항에 안내된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는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팀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

      니다.(다산관 627호 / ☎ 02-705-8175)


  9. 휴학 및 복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  

    - 휴학 및 복학신청 기간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→ 게시판 → 공지사항에 안내하고 있으므로, 매 학기 2월 및 8월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
     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   - 신청양식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→ 학사안내 → 자료실에 탑재되어 있습니다.


  10. 성적평가 시 출석률의 비중은 어떻게 되나요?

  

    - 과목별 담당 교수님의 수업계획서에서 평가 기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.
    - 단, 과목별로 결석이 일정 횟수를 초과하면, 결석 초과로 인한 과목 낙제를 받게 되어 해당 과목 성적은 F로 처리됩니다.
      (결석 초과 F : 결석횟수 6회 이상, 단, 토요일 수업은 결석횟수 3회 이상일 경우 적용됨)


  11. 유고결석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  

    - 해외출장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결석할 경우 유고결석계(증빙서류 포함)를 제출할 수 있으며, 승인 여부는 원장이 결정합니다.
    - 유고결석은 한 학기에 과목당 2회 이내로 가능합니다.(토요일 수업은 과목당 1회 가능)


  12. 전공 신청 및 변경은 몇 학기에 하나요?

  

    - 학과별로 신청 가능한 전공은 다양하며, 전공 신청은 4학기에 하고, 기 신청한 전공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5학기 초까지 전공변경신청서를 

      제출하면 됩니다.
    - 전공 변경은 가능하지만, 당초 입학한 학과 변경을 불가합니다.


  13. 학교 교내 주차 시 주차 무료권 또는 할인권이 제공되나요?

   

    - 교내 주차장 이용은 유료이며, 공공정책대학원 학생의 경우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.
    - 학생 개인별로 온라인(sgparking.codns.com)에 접속하여 주차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, 관련 상세 내용(온라인 접속 아이디 및 비밀번호)은  

      매학기 학생들에게 이메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.


  14. 재학증명서, 성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?

 

    - ‘세인트(학생 포털) 로그인 → 학생신청 → 증명서’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    - 학교 본관 1층 종합봉사실 앞 자동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.


  15.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?


    - ‘세인트(학생 포털) 로그인 → 학사관리 → 등록금/장학금 → 학기 설정 → 납입증명서’를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.